본문 바로가기

영화.만화.애니메이션

최강의 마법사는 누구? '해리 포터'강력한 마법사 랭킹

인기 판타지 소설&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수많은 마법사들은 다양한 마법의 특성과 신체적인 능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해리포터 시리즈에 등장한 마법사들의 순위"를 정리해봤습니다.

 

 

21위. 니콜라 플라멜

 

"마법사의 돌에서 이름만 등장했던 니콜라 플라멜은 실존했던 프랑스의 연금술사를 모델로 그려졌습니다.

'마법사의 돌' 제조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진 그는 1418년 사망했지만 관 속은 비어 있었다는 전설이 남아 있습니다. 마법사의 돌을 지키기 위해 켈베로스를 기르고 있었다는 말이 전해지지만 확실하게 밝혀진 것은 아닙니다.

 

 

20위. 프레드 & 조지 위즐리

 

론의 형이자 쌍둥이 형제 프레드 & 조지 위즐리.

두 사람은 장난을 좋아하는 호그와트의 분위기 메이커입니다.
장난 용품 전문점을 개업한 그들은 '돌로레스 엄브릿지'를 장난으로 응징한 것으로 호그와트 학생들로부터 존경받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진지하지 못한 그들의 모습이 가벼워 보일 수도 있지만, 다양한 마법 지식이나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19. 님파도라 통스

 

"불사조 기사단"에서 등장, 불사조 기사단 중 한 명.

얼굴과 머리 등을 자유자재로 변화시킬 수 있는 그녀의 능력은 강력한 마법이 아닙니다. 하지만 다른 캐릭터들이 가진 특징과 분명 선을 긋는 그녀만의 특별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제나 밝고 유머가 넘치는 인물로 '리무스 루핀'이 반한 것도 이해가 갑니다.

 

 

18. 바르테미우스 크라우치 Jr

 

"불의 잔"에 등장해 죽음을 먹는 자 중 한 사람인 바르테미우스 크라우치 2세.

아버지와의 불화 등의 공통점이 많다는 점에서 볼드모트를 특히 존경하는 인물입니다. 성미가 거칠고 사람을 능숙하게 속이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17. 네빌 롱바텀

 

"마법사의 돌"에서 해리포터의 룸메이트인 네빌 롱바텀.

얼빠진 모습과 서투른 성격을 보이지만 무엇이 옳은 일인지 분별하는 능력이 뛰어나 덤블도어 교수로부터 깊은 잠재력을 인정받은 인물입니다.
중요한 장면마다 큰 힘을 보여준 그는 "죽음의 성물 PART2"에서 볼드모트의 뱀 내기니를 쓰러뜨리며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그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아마 시리즈를 통해 가장 성장한 캐릭터라 해도 무방할 듯합니다.

 

 

16. 리무스 루핀

 

"아즈카반의 죄수"에서 등장, 호그와트에서 제임스 포터와 시리우스 블랙과 동급생이었던 리무스 루핀.

평소의 그는 이성을 구분할 줄 아는 사람으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해도 될 것 같은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보름달이 뜨는 밤이 되면 늑대인간으로 변신해 인성을 잃게 되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늑대인간 상태에서도 자아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었다면 더 높은 순위에 올랐을지도 모른다는 말이겠지요.

 

 

15. 몰리 위즐리

 

"마법사의 돌"에서 등장, 요리를 좋아하는 론의 어머니.

우스꽝스러운 이미지의 캐릭터지만 가족이 위기에 처하면 성격이 급변하고 절대적인 파워를 발휘합니다.
호그와트의 전투에서 강적 '벨라트리스 레스트랭'을 깰 정도의 실력자입니다.

 

 

14. 헤르미온느 그레인저

 

"마법사의 돌"에서 등장, 그리핀도르 소속으로 해리와 론의 가장 친한 친구.

두려움을 모르고 기가 센 성격이지만 타인을 배려하는 부드러움을 겸비한 모범적인 학생입니다. 부모가 모두 머글인 것도 큰 특징 중 하나.
성실하고 공부와 책을 사랑하기 때문에 마법에 대한 지식은 호그와트 학생들 내에서도 뛰어난 편입니다.
또, 벨라트리스의 비열한 고문에 버틸 정도의 인내력도 지니고 있습니다.

 

 

13. 시리우스 블랙

 

"아즈카반의 죄수"에서 등장, 제임스 포터의 친구.

첫 등장은 섬뜩한 분위기의 무서운 캐릭터로 보여주지만 이내 다양한 에피소드가 밝혀지며 매력적이고 친절한 사람임을 알 수 있습니다.
경비가 삼엄한 아즈카반을 탈옥한 경력만 봐도 높은 능력을 지녔다는 사실을 증명!
루시우스 말포이를 쓰러뜨리는 등 불사조 기사단 내에서도 손꼽히는 실력자입니다.
자신보다 남을 아끼는 마음이 조금만 덜 했어도 그의 수명은 좀 더 길어졌을 겁니다.

 

 

12. 호레이스 슬러그혼

 

"죽음의 성물 Part2"에서 등장, 마법 약학의 교수.

덤블도어 및 루시우스 말포이가 재능을 인정할 정도의 실력자입니다.
소파로 변신하는 등 죽음을 먹는 자의 위협으로부터 여러 번 탈출했습니다.

 

 

11. 해리포터

 

그리핀도르 소속, 그리고 주인공.

많은 사람이 해리포터를 더 높은 순위에 올려야 한다고 생각할 겁니다.
하지만 해리는 친구, 스승, 부모, 집 요정 등 많은 이들의 도움을 받아 어려움을 헤치고 강력한 적을 무찔렀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물론 해리의 나이를 고려한다면 마법 능력이 뛰어난 것은 틀림없습니다.
덤블도어의 멤버로 마법부의 전투에서 유일하게 멀쩡했던 인물이기도 합니다. 볼드모트를 물리치고 세계를 구한 것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해리포터의 힘은 어떤 상황에서도 두려워하지 않고 맞서는 용기와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입니다.

 

 

10위. 필리우스 플리트윅

 

"마법사의 돌"에서 등장, 호그와트에서 마법 주문을 가르치는 교수.

작은 체격과는 달리, 학창시절에는 결투 챔피언이었던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돌로레스 엄브릿지'와 죽음을 먹는 자에 맞서는 등 매우 용감한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마법 주문을 가르치는 교수인 만큼 마법을 자유자재로 구사합니다.

 

 

9위. 앨러스터 무디(매드아이 무디)

 

"불의 잔"에서 등장, 불사조 기사단의 일원.

수많은 죽음을 먹는 자를 사로잡았던 뛰어난 솜씨의 오러 출신으로 한쪽 눈, 발 등의 신체를 잃었습니다.
전투력이 높은 불사조 기사단의 리더로 활약, 의안에 의해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것을 보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8위. 벨라트리스 레스트랭

 

"불사조의 기사단"에서 등장, 죽음을 먹는 자 중 한 명.

냉혹한 사디스트인 그녀는 시리즈 중에서도 굴지의 강력한 캐릭터로 어둠의 마법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실력자입니다.
볼드모트를 숭배하는 그녀는 네빌 롱바텀의 부모님인 앨리스와 플랭크에게 비열하고 강력한 고문을 가했고, 시리우스 블랙과 도비를 살해한 인물이기도 합니다.

 

 

7위. 킹슬리 샤클볼트

 

불사조 기사단의 멤버 중 한 명.

재결성된 불사조 기사단에 들어가기 전에는 오러로 활약, 아즈카반 사건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마법부 내에서 덤블도어와 해리를 믿는 몇 안 되는 인물로, 죽음을 먹는 자들을 손쉽게 해치울 정도의 전투력을 자랑합니다.
볼드모트의 이름을 입에 올린 것으로, 자신의 힘에 상당한 자신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6위. 세베루스 스네이프

 

"마법사의 돌"에 등장, 마법 약학의 교수.

그는 해리를 눈엣가시로 여기는 악역으로 보일 만큼 다양한 배경과 비밀을 간직한 캐릭터입니다.
사람을 무시하는 언행이 뛰어난 만큼, 마법 약을 조합하는 능력의 전문가이기도 합니다. 볼드모트를 오랫동안 속여왔던 것을 봐도 그가 갖춘 능력의 깊이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맥고나걸과 동등하게 싸우는 등 전투 능력도 뛰어나고 속마음을 살펴보는 등의 마법 능력을 봐도 스파이란 직책에 그만한 적임자도 없습니다.
릴리에 대한 애정이 그가 가진 에너지의 근원입니다.

 

 

5위. 미네르바 맥고나걸

 

"마법사의 돌"에서 첫 등장, 호그와트의 부총장.

위기에 빠진 호그와트를 지켜온 그녀는 변신술을 담당, 동물로 변신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몇 안되는 인물로 호랑이, 고양이 등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샤클볼트와 슬러그혼과 함께 볼드모트와 대치하는 등 높은 전투능력을 자랑합니다.

 

 

4위. 볼드모트

 

시리즈 최고의 악당.

볼드모트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강력한 어둠의 마법사 중 하나입니다. 자신의 가치관에 반하는 수많은 마법사와 머글을 살해했으며, 최강 클래스의 어둠의 마법을 자유자재로 다루고 있습니다.
악인을 충실한 부하로 두는 카리스마를 겸비한 것도 큰 장점.
최고의 악인 역을 맡은 그가 왜 4위 밖에 안되는가? 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지만 벨라트리스, 루시우스 말포이 등의 부하들 도움 없이는 결코 육체를 되찾을 수 없었을 겁니다.
또, 그의 생명을 담은 호크룩스가 반대로 약점이 되어 호그와트와의 전투에서 라이벌 해리포터에게 패배합니다.

 

 

3위. 릴리포터

 

주인공 해리포터의 어머니.

볼드모트가 제임스와 함께 릴리를 죽음을 먹는 자의 일원으로 영입하려 했던 것을 봐도 능력의 뛰어남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들 해리에 대한 애정은 볼드모트의 힘을 넘어서 볼드모트는 몸을 잃어버리게 된 결과를 낳게 됩니다. 비록 그녀의 목숨이 희생되었지만, 볼드모트의 죽음의 주문을 받아친 것만으로 실력 있는 마법사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2위. 겔러트 그린델왈드

 

"죽음의 성물 PART1"에 등장, 덤스트랭 학교의 학생.

우수한 학생이었지만 인격에 문제가 있어 학교를 퇴학당한 과거를 지닌 어둠의 마법사입니다.
덤블도어와의 결투는 최고의 전투로 마법 계의 역사에 새겨져 있습니다.
볼드모트가 등장하기 전까진 사상 최강의 어둠의 마법사였고, 딱총나무 지팡이를 소유했던 인물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덤블도어와의 결투에 패배해 오랫동안 감옥에 감금됩니다.

 

 

1위. 알버스 덤블도어

 

호그와트 학교의 교장 선생님.

딱총나무 지팡이를 지닌 '겔러그 그린델왈드'와의 전투에서 이긴 것 하나만으로도 그의 힘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마법부의 전투에서 적들을 아주 간단하게 처리하는 그의 능력은 정확히 어느 정도인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볼드모트도 유일하게 두려워한 마법사이기도 합니다.
심지어 퇴학당한 해그리드를 숲의 문지기로 임명하는 등 깊은 자비심을 가진 인격자이기도 합니다.
"가장 위대한 마법사" 란 칭호에 어울리는 인물은 덤블도어 이외에는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