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만화.애니메이션

최고의 메소드 연기를 보여준 10명의 배우들

메소드 연기란 기존의 단순한 목소리나 행동만으로 배역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대상을 철저하게 조사하여 리얼한 연기를 추구하는 연기기법입니다.

이런 메소드 연기는 배우의 육체적, 정신적 부담이 너무나 크기 때문에, 때로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배우의 삶 자체가 줄어든 사람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바보스러울 정도로 연기에 매달린 명배우 10명을 소개합니다.

 

 



 

더스틴 호프만 (Dustin Hoffman)

Dustin Hoffman'쿵푸팬더'의 시푸 사부의 성우도 이분이...

'아카데미 상'을 2번이나 수상한 명배우.
영화 「레인 맨: Rain Man, 1988」에서는 자폐증 걸린 천재를, 「투씨: Tootsie, 1982」에서는 완벽한 여장 모습을 관객에게 보여줬습니다.

특히 그의 절정을 볼 수 있는 「마라톤 맨: Marathon Man, 1976」에서는 배역을 위해 약 7Kg의 몸무게 감량을 했으며, 배역에 대한 연구로 생긴 초조함 때문에 며칠 동안 잠도 못 이뤘다고 합니다.

 

 

애드리언 브로디 (Adrien Brody)

Adrien Brody

대량학살의 현장에서 살아남은 피아니스트 역할을 통해 '아카데미 상'을 수상!

실화로 더 유명한 이 영화에서 그는 역할에 몰두하기 위해 촬영이 시작되기 전, 모든걸 잃어버린 절망적인 감정을 느끼기 위해, 살던 아파트도 정리하고, 사귀던 여인과도 헤어진 채, 유럽으로 떠났다고 합니다.

 

 

샤이아 라보프 (Shia LaBeouf)

Shia LaBeouf바람계곡의 나우시카의 영어 버전에서 '아스벨' 성우

2013년 공개된 진한 베드신이 있는 「님포 매니악」에서 그는 배역을 얻기 위해 자신의 애인과 직접 테이프를 찍어 감독에게 보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 「퓨리」에서는 전쟁 당시의 분위기를 그대로 연출하기 위해 목욕도 하지 않았으며, 자신의 얼굴에 직접 칼로 상처를 만드는 등, 지나칠 정도로 배역에 대한 몰입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호아킨 피닉스 (Joaquin Phoenix)

Joaquin Phoenix스탠 바이 미(Stand By Me, 1986)의 리버 피닉스가 친형

배우 집안 출신으로 영화 「글래디에이터」, 「앙코르(Walk The Line, 2005)」를 통해 '아카데미 상' 후보에 으르는 등, 배우로써의 경력을 차근차근 쌓아갔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배우를 은퇴! 힙합가수가 되겠다는 발표를 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하시만 사실은 페이크다큐 영화 「용의자, 호아킨 피닉스」를 촬영하기 위해 2년간에 걸친 가짜 발표내용였습니다.

 

 

알파치노 (Al Pacino)

 Al Pacino

영화 「대부」의 '마이클 코르레오네' 역으로 많은 배우들에게 영향을 주었고, 목표가 되었던 명배우!

「여인의 향기」에서는 맹인의 퇴역군인을 연기해 '아카데미 상'을 수상했습니다.
경찰 조직의 부패에 맞서는 형사 역을 맡은 「형사 서피코」에서는 실재 모델이 된 인물과 3주일간 생활을 함께하며, 배역에 대한 연구에 몰두했었습니다.

 

말론 브란도 (Marlon Brando)

Marlon Brando

후배 배우들에게도 큰 영향은 준 20세기를 대표하는 배우!

메소드 연기라는 말이 존재하지 않던 데뷔 시절부터 이미 '메소드 연기 기법'을 실천했던 배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작은 흑백시대 「우터프론트」, 그리고 배역 자체를 창조시켜 버린 '돈 비토 코르네오네"를 맡은 영화 「대부」

영화 「대부」에서는 그 특유의 표정을 위해 입안에 휴지를 물고 연기했다는 소문도 있지만, 말 그대로 소문일 뿐, 실제로는 특수한 의치를 끼고 연기했다고 합니다.

 

 

로버트 드니로 (Robert De Niro)

Robert De Niro

역할 연구로 유명한 배우라 하면 바로 이 사람!

맡은 배역마다 에피소드가 쏟아져 나왔지만, 특히 영화 「분노의 주먹」에서는 현역 복서를 연기하기 위해 근육질의 몸매로 단련했고, 은퇴 후의 복서를 연기하기 위해 또 다시 20Kg 이상의 체중을 늘렸습니다.

이 외에도, 영화 「대부II」에 출연하기 위해서 '이탈리어 어'를 공부했으며, 「택시 드라이버」를 촬영하기 전에는 3주 동안 실제로 뉴욕 시내에서 택시 운전사로 일한 걸로 유명합니다.

 

 

히스 레저 (Heath Ledger)

Heath Ledger생애 마지막 작품...

「브로큰백 마운틴」을 통해 '아카데미 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그는, 영화 「다크 나이트」에서 희대의 악역 '조커'를 맡아 아카데미 상을 수상!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영화가 개봉하기 전, 사고사로 사망했습니다.

최근에는 실제 그가 '조커'를 연기하기 위해 연구했던 내용이 담긴 일기가 공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는 그 일기와 함께 런던의 호텔에 1개월 가량 틀어박혀, 조커의 목소리와 웃음 방법 등을 만들었고, 촬영에 임했다고 알려졌습니다.

 

 

크리스찬 베일 (Christian Bale)

Christian Bale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영어버전에서 '하울'역 성우

국내에서는 아무래도 영화 「다크 나이트」 삼부작을 통해, 배트맨의 이미지가 강할지도 모르지만, 사실 그의 배역에 대한 연구는 이미 여러 매체를 통해 입증되었으며, 역할을 위한 체증감량은 배우 '로버트 드니로' 이상으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영화 「머니시스트」에서는 약 30Kg의 체증을 줄였고, 영화 「배트맨 비긴즈」를 통해 또 다시 30Kg의 체증을 늘리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실시했습니다.

「파이터」에서는 근육 하나 없는 몸매에 웃긴 헤어스타일과 인공 치아로 지금까지 보여 준 적 없는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기도 했습니다.

 

 

다니엘 데이 루이스 (Daniel Day Lewis)

Daniel Day Lewis2014년에는 영국 여왕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았습니다.

출연 작품이 40년동안 겨우 19개 정도밖에 안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잇습니다. 그리고 그 적은 작품 수에서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3회사 수상한 유일한 배우입니다.

철저한 배역에 대한 연구로 유명한 그는 영화 「링컨」을 위해 '링컨의 자서전' 읽고, 그 것을 통해 당시의 문체로 4개월동안 출연진과 편지를 교환하며 배역에 몰입했습니다.

그 외에도, 뇌성마비 장애인을 연기할 때는 평상시에도 휠체어 생활을 했으며, 인디언을 연기할 때는 6개월 동안 실제로 야외에서 야영과 생존하는 방법을 배웠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