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만화.애니메이션

알라딘의 자스민 공주, 이국적인 디즈니 공주에 대한 놀라운 13가지 이야기

1992년 공개된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알라딘>
여기서 등장하는 디즈니 공주 《자스민》의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탄생 배경과 놀라운 뒷이야기를 소개합니다.

(1) 알라딘의 얼굴을 다시 그릴만큼 아름다웠다

원래 알라딘은 좀더 초라한 모습으로 그려질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자스민의 디자인이 결정된 후, 지금의 모습으로 다시 그려야 했습니다. 왜냐하면 완성된 자스민의 디자인이 너무 아름답고 완벽 했기 때문입니다. 프로듀서는 이렇게 아름다운 자스민이 초라한 소녀에게 반한다는 것이 너무 부자연스럽다고 느꼈 다네요.

 

(2) 서열로 따지면 2번째

어른의 성숙한 매력이 넘치는 자스민의 나이는 설정 상 15세입니다. 자스민은 백설 공주(14세)에 비해 두 번째로 어린 디즈니 공주입니다.

 

(3) 자스민의 원래 모델은?

자스민은 아랍의 유명한 동화 <천일 야화>에 등장한 공주를 기반으로 한 캐릭터라 알려져 있습니다.

(4) 자스민의 성우는 해고 직전까지 갔었다

영화 제작 중, 자스민의 성우를 맡았던 <린다 라킨>은 해고될 뻔한 위기를 겪었습니다. 디즈니의 이사 <제프리 키젠버그>는 <린다 라킨>의 목소리에 위엄이 부족하다 느꼈기 때문입니다.

 

(5) 처음으로 2명의 성우가 맡은 디즈니 공주

자스민의 성우는 <린다 라킨>이 맡았지만, 노래를 하는 장면에서의 목소리는 <레아 살롱가>입니다. 자스민은 처음으로 2명의 성우가 목소리를 맡았던 디즈니 공주입니다.

 

(6) 유일하게 주인공이 아닌 디즈니 공주

신데렐라, 백설 공주 등 디즈니 공주는 항상 작품의 주연을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알라딘>의 주인공은 모두 알다시피 《알라딘》입니다. 자스민은 유일하게 주인공이 아닌 디즈니 공주입니다.

 

(7) 드레스를 못 입은 공주

자스민은 디즈니 공주 중 유일하게 드레스를 공식 의상으로 입지 않은 캐릭터입니다.

 

(8) 악당과 키스까지!

애니메이션 영화 《알라딘》에서 <자스민>은 <자파>와 키스를 나누는 장면이 나옵니다. 자스민은 디즈니 공주 중 유일하게 작품 속 악당과 키스를 한 캐릭터입니다.

 

(9) 자스민을 외모를 참고한 인물은 3명

자스민은 3명의 여인을 참고하여 탄생했습니다.
우선 첫 번째는 디즈니 애니메이터 <마크 헨>이 플로리다의 디즈니 월드 스튜디오의 창문에서 우연찮게 본 젊고 섹시한 여성이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여배우 <코넬리>. 세 번째는 여동생 졸업사진에 찍혀 있던 여성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10) 자스민 = 야스민?

자스민은 <천일야화>에 등장하는 공주 《바드룰바도어(Badroulbadour)》의 이름을 그대로 따라갈 뻔 했습니다. 덧붙여 자스민은 페르시아의 아름다운 꽃 이름에서 따왔으며, 페르시아어로 <야스> 또는 <야스민(Yasmin)>이라 발음한다고 합니다.

 

(11) 자스민은 2월 생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자스민의 생일을 추측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알라딘>에서 자스민은 몇일 후 16번째 생일을 맞이한다는 설정입니다. 그리고 알라딘과 함께 마법의 양탄자로 중국을 갔을 때, 중국인들이 새해 축하를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중국의 설날은 2월 중순으로 이를 보아 자스민의 생일은 2월 중순에서 후반 정도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12) 자스민의 높은 전투력

귀여운 외모와 달리 자스민은 높은 전투력을 자랑하는 캐릭터입니다. 알라딘에서 나오는 자스민은 거대한 동상을 넘어뜨리고 악당을 펀치 일격으로 쓰러뜨립니다.

 

(13) 브로드웨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공주

<미녀와 야수>의 《벨》, <인어공주>의 《에리엘》에 이어 자스민은 3번째로 브로드웨이 뮤지컬에 많이 등장한 디즈니 공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