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만화.애니메이션

워킹데드 시즌7 줄거리 캐스팅 배우 등 최신 정보 모음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드라마 시리즈 워킹 데드의 최신 시즌이 드디어 공개됩니다. 그동안 궁금했던 줄거리와 캐스팅, 그리고 다양한 볼거리, 새롭게 등장할 캐릭터까지 남김없이 모아봤습니다.

 

 

인기 좀비 드라마 워킹 데드의 시즌7이 드디어 방송

워킹 데드는 2010년에 시즌1이 제작된 이후, 6년동안 끊임없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미국 TV드라마 시리즈입니다. 동명의 그래픽 노블을 원작으로 하고 있지만 원작을 뛰어넘는 드라마 판은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이 인기 시리즈의 최신작인 시즌7이 2016년 10월부터 방송이 시작됩니다. 궁금한 줄거리와 캐스팅 등 최신 정보를 소개합니다.

 

워킹 데드 시즌7에서 눈 여겨 볼 줄거리는?

워킹 데드는 '워커'라는 좀비가 득실거리는 미국을 무대로 하고 있습니다. 뇌만 멀쩡하면 워커에게 먹히거나 상처를 입은 인간은 다시 워커가 되고, 그런 워커들로부터 도망쳐 안주의 땅을 찾으려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좀비에게 벗어나려는 사람들은 스스로 뭉치며 커뮤니티 사회를 만듭니다. 워킹 데드의 재미는 단순히 좀비 VS 인간이 아닌 그 인간이 형성한 커뮤니티끼리의 항쟁이 그려져 있는 것에 있습니다.

 

워킹 데드 시즌6에서 주인 릭이 이끄는 그룹은 네간이 이끄는 '구세주'란 강도 집단과 대립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이야기에서 네간은 릭 일행 중 누군가를 죽인 것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누군지 모르는 상황에서 시즌은 끝이 났습니다. 시즌7은 그 피해자가 밝혀지는 것을 시작으로 네간이라는 강적과의 싸움이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워킹 데드 시즌7의 주요 캐스팅은?

릭/앤드류 링컨

시즌1에서부터 변함없이 주인공 릭을 연기해 온 앤드류 링컨은 영국 출신의 배우입니다. 영화 작품으로 1999년 공개된 '휴먼 트래픽'과 2003년 공개된 '러브 액츄얼리' 등에 출연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그의 가장 대표작은 '워킹 데드'입니다.

시즌7에서 릭이 네간을 극복하고 주인공의 위치를 유지할 수 있는지가 가장 관점 포인트입니다.

 

네간/제프리 딘 모건

릭 일행의 앞을 가로막는 강적 네간을 연기한 사람은 미국 출신의 배우 제프리 딘 모건입니다.

영화에도 다수 출연했지만 사실 그다지 눈에 띄는 작품은 보이지 않습니다. 드라마 작품으로는 '그레이 아나토미'의 대니 역이나 슈퍼 내추럴의 존 역 등으로 유명합니다.

이번 시즌의 주역이라 해도 될 정도의 네간을 어떤 식으로 연기해줄지 매우 기대되는 장면입니다.

 

데릴 노먼 리더스 / 노먼 리더스

시즌1에서 릭과 행동을 같이 한 데릴을 연기한 배우는 시칠리아 출신의 아버지와 영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배우 노먼 리더스입니다.

연극이나 모델로 활동하던 중, 워킹 데드의 드라마 버전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데릴에 발탁되면서 일약 유명 스타가 되었습니다.

 

글렌/스티븐 연

시즌1에서 릭이 워커로부터 위험한 상황에 빠졌을 때 도움을 준 후, 계속 행동을 같이하고 있는 동료 글렌을 연기하는 것은 한국계 미국 태생인 배우 스티븐 유입니다.

대학 시절 심리학을 전공했고 학사도 취득했지만 연극의 길에 는을 뜨고 배우가 되는 선택을 했다고 합니다.

 

매기/로런 코핸

시즌2에서 시작해 워킹 데드 시리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주인공으로 활약중인 매기를 연기한 사람은 영국 태생의 여배우 로런 코핸입니다. 최근에에는 2016년 공개된 '배트맨 VS 슈퍼맨: 저스트리스의 탄생'에도 출연했었습니다.

 

이즈카엘/카리 페이턴

시즌7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 이즈카엘을 연기하는 사람은 미국 출신의 배우인 카리 페이턴입니다. '벤 10' '영 저스티스'에서는 성우로서 애니메이션 작품에 출연하기도 헀습니다.

특유의 풍모와 애완 동물로 호랑이를 기르고 있다는 설정의 이즈카엘 캐릭터를 드라마 판에서는 어떤 식으로 표현해줄지 매우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워킹 데드 시즌7에서 주요 볼거리는?

워킹 데드 시즌7의 볼거리는 뭐니 뭐니 해도 릭 일행을 끔찍하게 가로막는 네간이 향후 어떻게 본 작품의 세계를 변화시킬지? 입니다.

네간 역의 맡은 제프리 역시 "네간을 중심으로 상황이 변화해 나가는 것은 틀림 없다."란 코멘트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어쩌면 그의 행동 여부에 따라 주인공인 릭의 위치 마저도 바뀌어 버릴지 모릅니다.

우선 시즌7의 첫번째 이야기에서 네간의 방망이에 당할 피해자가 누구인지 기다려 봐야 할 듯 합니다.

 

워킹데드 시리즈는 언제까지 이어질까?

이제 워킹 데드 시리즈는 세계에서 가장 시청률이 높은 TV드라마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렇다면 시즌7 이후의 속편 제작 가능성은 있는 것일까요?

이에 대해 워킹 데드의 총괄 제작 지휘를 맡은 사람은 다음과 같은 코멘트를 남겼습니다.

"이 시리즈는 아직까지 시청자에게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시리즈를 끝내는 방법에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있지만 그 중에는 릭이 사망한다는 선택 사항도 있었다. 반대로 릭 일행 전원이 사망했다고 해도 시리즈는 계속 될 수 있다."

아마 시리즈의 인기가 계속되는 한 속편 제작도 끝없이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