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만화.애니메이션

숫자로 보는 액션영화의 놀라운 기록

 

액션영화라 한다면 총격전! 폭발! 자동차 추격전! 그리고 아놀드 슈왈츠제네거, 실베스터 스탤론, 제이슨 스테이섬 등 많은 스타들을 낳은 장르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액션영화에서 세운 놀라운 기록을 정리한 자료를 소개합니다.

 

한 편의 영화에서 한 명의 캐릭터가 기록한 최다 살해 수는 150명

 

한 편의 영화에서 한 명의 캐릭터가 기록한 최다 살해 수는 150명

만화 시리즈가 원작인 일본 영화 「아들을 동반한 검객」의 검객 오가미가 달성한 150명이 1위

 

2위는 141명

 

많은 액션영화가 존재하지만, 그 어떤 영화보다 신경 쓰지 않고 총격전을 즐길 수 있는 영화 「거침없이 쏴라! 슛뎀업」의 스미스는 141명을 Kill 했습니다.

이 영화에서도 아기가 메인 캐릭터 중 하나라는 점에서 「아들을 동반한 검객」과 신기한 공통점이 있다고 말할 수도 있겠네요.

 

람보는 87명

 

「람보: 라스트 블러드, 2008」은 「람보3, 1988」로부터 무려 20년이 지난 속편입니다. 20년의 시간 동안 람보는 더욱 강해져 돌아왔습니다.

 

'존 매트릭스'는 81명

 

딸을 지키기 위해 악당들을 죽이는 「코만도」의 존 매트릭스의 살해 수는 81명. 아쉽게도(?) 람보에게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현재 생종 중인 배우가 한 최대 스턴트 수는 78

 

스턴트맨 없이 연기로 유명한 성룡스턴트맨 없이 연기로 유명한 성룡

홍콩이 자랑하는 액션 배우이자 감독인 성룡은 2개의 세계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스턴트맨 없이 본인이 연기한 액션 수입니다.

다양한 스턴트 연기 덕분에 성룡의 몸은 성한 곳이 없습니다. 모든 손가락은 골절, 대부분의 관절이 탈구, 심지어 다리가 부러진 상태에서 깁스 위에 신발 사진을 붙여 촬영을 진행한 적도 있습니다.

 

1편의 영화에서 1명이 맡은 역할의 최대 수는 15

 

성룡의 두 번째 세계 기록은 혼자서 해낸 역할의 수

「차이니즈 조디악」에서 성룡은 프로듀스, 무술지도, 무대장치, 조명, 다른 배우의 스턴트맨 등 혼자서 15명의 역할을 소화했습니다. 이를 통해 성룡이 얼마나 완벽주의자인지 전해졌습니다.

 

 

출연 스타들의 평균 나이는 62세

 

액션 올스타 영화의 3번째 작품 익스펜더블3에 출여한 스타들은 왼쪽에서부터 웨슬리 스나입스 53세, 장 클로드 반담 55세, 안토니오 반데라스 55세, 브루스 윌리스 60세, 맬 깁슨 60세, 아놀드 슈왈제네거 68세, 실베스터 스탤론 69세, 해리슨 포드 73세입니다.

 

 

람보의 1탄과 4탄은 26년이나 떨어져 있다

 

익스펜더블의 평균 나이도 놀랍지만 람보 시리즈의 간격도 대단합니다.

25년을 넘어서 속편을 만든 스탤론의 의지도 대단합니다.

 

 

터미네이터는 31년이 지난 후 리부트

 

터미네이터 시리즈의 1번째 공개는 1984년에 했습니다. 그 리부트인 「터미네이터: 제네시스」는 2015년에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무려 31년이란 세월이 흘렀습니다.

'람보'는 속편이었지만, 터미네이터는 리부트이므로 새로운 작품의 터미네이터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리부트 영화의 주인공은 다르지만, 터미네이터는 역시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맡았습니다.

 

 

영화 촬영에서 부서진 차의 최대 수는 532대

 

트랜스포머3의 기록트랜스포머3의 기록

「트랜스 포머 시리즈」는 차가 변신하는 영화라 기본적으로 자동차가 많이 나옵니다. 하지만 그만큼 영화에서 파괴된 차량의 수도 532대로, 한 편의 영화에서 파괴된 차의 대수는 세계 기록을 세웠습니다.

 

2위는 300대

 

매트릭스 리로드의 기록매트릭스 리로드의 기록

트랜스 포머 시리즈와 비교하면 200대는 너무 적은 것이 아닌가? 느낄 수 있지만 사실 1위의 숫자가 너무 이상하지요. 이쪽도 한 편의 영화에서 보면 충분히 대단한 숫자입니다. 참고로 여기서 부서진 300대는 모두 GM에서 기부한 것이라 합니다.

 

 

영화 사상 최대의 폭발은 7.5초, TNT폭약 68.47톤 분량

 

「007 시리즈」의 24번째 시리즈에서 보여준 폭발은 무려 7.5초나 이어졌습니다.

TNT의 위력이 어느 정도인지는 자세히 모르지만, TNT폭약 1톤이 6층 건물을 폭파 해체한다고 하니, 그것과 비교해봐도 상당한 폭발인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