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닌텐도 차세대 게임기 NX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 공개, 제품명 Nintendo Switch

닌텐도가 차세대 게임기 NX 중 첫 번째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고 궁극적으로 제품으로 Nintendo Switch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Nintendo Switch의 발매 시기는 지금까지 변함 없이 2017년 3월 정도라 밝혀졌으며 가격과 예약 시기 등의 자세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트레일러 영상에 따르면 Nintendo Switch는 휴대용 장치를 콘솔 게임기로 사용하는 휴대성을 중시한 제품으로 집에서 베이스 스테이션과 같은 장치에 도킹하여 TV화면에서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다.

트레일러 영상은 게임 큐브와 같은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젤다나 브레스 오브 파이어를 플레이하고 있는 장면에서부터 시작된다.

 

게임기의 디스플레이 부분은 소형 태블릿 크기로 베이스 스테이션에서 슬라이딩으로 뺀 모습을 가졌다. 그 양측에 조이스틱과 각종 조작 버튼이 탑재되어 있다.

휴대용 장치가 된 Nintendo Switch는 킥 스탠드와 헤드폰 잭을 탑재하고 있으며 컨트롤러는 분리하여 무선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Nintendo Switch는 소문대로 SD카드와 같은 카트리지를 사용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