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만화.애니메이션

포스터가 너무 멋진 영화 20편을 선정하다!

한 장의 사진이나 그림만으로 영화의 세계관을 표현하는 영화 포스터는 예술 작품과 같은 것입니다.

명작이라 알려진 영화의 포스터를 바라보면 본 작에 절대 뒤지지 않는 어떤 예술성이 존재합니다. 이번에는 "포스터가 너무 멋진 영화 20편"을 소개합니다.

 

택시 드라이버 (1976)

 

택시 드라이버 (1976) 20 세기에 태어난 불후의 명작

로버트 드니로 주연의 영화 택시 드라이버는 20세기에 태어난 불후의 명작입니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트래비스 버클'은 가장 멋진 영화 캐릭터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이 작품의 포스터는 트래비스와 택시가 심플하게 그려진 구도로, 트래비스의 외로움과 불만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확실히 영화 역사에 남을만한 걸작 포스터입니다.

 

엑소시스트 (1973)

 

엑소시스트 70 년대의 걸작 호러

엑소시스트라 하면 악마에 빙의된 소녀가 인상적인 영화입니다. 포스터 디자인을 담당한 '빌 골드'도 처음에는 이런 소녀의 사진을 사용한 포스터를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신부가 엑소시즘을 할 집에 도착한 장면의 사진을 선택함으로써 앞으로 일어날 끔찍한 사건을 예견하는 듯한 이미지를 표현했다고 합니다.

 

 

쥬라기 공원 (1993)

 

쥬라기 공원공룡 영화의 걸작

쥬라기 공원은 당시 최첨단의 기술을 통해 리얼한 공룡의 모습을 재현한 걸작 영화입니다.

이 작품의 포스터는 필요 없는 것을 최대한 배제하고, 티렉스(T-Rex)의 실루엣과 심플한 색상만을 사용하여 '쥬라기 공원의 세계관'을 표현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괴물 (1982)

 

괴물 (1982) 존 카펜터, SF 호러의 걸작

이 인상적인 포스터를 만든 사람은 '드류 스타르잔'이란 아티스트입니다. 1982년 드류는 불과 하루 만에 이 포스터의 컨셉을 고안했다고 합니다.

드류 자신이 두꺼운 옷을 입고 찍은 폴라로이드 사진이 디자인의 모티브였다고 하네요.

 

 

백 투 더 퓨처 (1985)

 

백 투 더 퓨처 시간 여행 영화의 대작

'백 투 더 퓨처'는 발표 후, 30년이 지난 지금도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SF영화계의 걸작입니다.

'드류 스타르잔'이 디자인한 본 작품의 포스터는 영화 포스터 중, 가장 영화의 분위기를 잘 살린 포스터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뷰티 (1999)

 

아메리칸 뷰티미국 사회의 아이러니를 그린 블랙 코미디

'케빈 스페이시' 주연의 아메리카 뷰티는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하는 등의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입니다.

장미로 목욕하는 소녀가 등장하는 충격적인 장면을 연상시키는 사진과 포스터에서는 잘 쓰지 않는 작게 쓰여진 제목, 그리고 'Look Closer'등, 치밀하게 디자인 된 예술적 포스터로 이 작품의 초현실적인 세계관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더 문 (2009)

 

더 문숨겨진 SF의 걸작

영화 '더 문'은 던칸 존스 감독의 장편 영화 데뷔작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SF영화입니다.

이 작품은 특히 영화뿐만 아니라 포스터도 많은 사람들로부터 찬사를 받았습니다. 검은 배경, 달을 표현한 흰색 소용돌이에 서 있는 한 명의 우주 비행사. 이 작품의 테마인 고독과 고립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악마의 씨(로즈메리의 아기) (1968)

 

60 년대 명작 오컬트 영화60 년대 명작 오컬트 영화

포스터에서 볼 수 있는 텍스트는 흰색으로 쓰여진 작은 4행의 제목뿐입니다. 그러나 이 포스터에는 문자 이상의 다양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미아 패로우의 슬픈 얼굴에 겹쳐 배치된 유모차의 실루엣은 아주 섬뜩한 분위기를 내비치며 이 작품의 정신에 육박 같은 두려움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 포스터만 봐도 이 작품의 장르가 무엇인지 바로 전해집니다.

 

 

블레이드 러너 (1982)

 

리들리 스콧 감독의 80 년대 SF 영화의 걸작

블레이드 러너는 독특한 미래의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80년대 SF영화의 걸작입니다.

존 앨빈이 만든 이 작품의 포스터는 화려한 미래 도시가 그려져 있지만, 어딘가 향수를 자극하는 듯한 분위기를 지닌 명작 포스터입니다.

 

 

유주얼 서스펙트 (1995)

 

세계를 놀라게 한 서스펜스세계를 놀라게 한 서스펜스

유주얼 서스펙트는 전 세계의 관객을 가장 놀라게 한 명작 서스펜스 영화입니다.

가로로 일렬이 늘어선 5명의 용의자 뒤로 보이는 수상한 그림자. 이 작품을 감상할 때 필수인 상상력을 불러 일으키는 멋진 포스터입니다.

 

 

다크 나이트 (2008)

 

히어로 영화를 넘은 걸작히어로 영화를 넘은 걸작

2008년에 공개된 '크리스토퍼 놀란'의 다크 나이트 3부작의 첫 번째 작품인 이 영화는 21세기에 태어난 걸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트맨이 고담시를 바라보는 장면이 그려진 이 포스터는 배트맨의 검은 의상과 발색을 억제한 네온의 대비가 아름다운 한 장입니다.

 

 

양들의 침묵 (1991)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 걸작 서스펜스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 걸작 서스펜스

양들의 침묵은 아카데미 5개 부문을 수상하는 등의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입니다. 미국 영화협회는 이 작품의 포스터를 가리켜 영화 사상 최고의 포스터 중 하나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덧붙여, 중앙 나방에 배치된 해골은 7명의 벗은 여자의 사진으로 구성된 것입니다.

 

 

펄프 픽션 (1994)

 

타란티노가 낳은 걸작 옴니버스 영화타란티노가 낳은 걸작의 옴니버스 영화

펄프 픽션은 '칸 영화제'에서 황금 종려상을 수상한 걸작입니다.

이 작품의 포스터는 차가운 눈빛의 미아(우마 서먼)의 사진을 중심으로, 미국 단행본(책)의 커버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시계 태엽 오렌지 (1971)

 

시계 태엽 오렌지스탠리 큐브릭 감독 디스토피아 SF의 명작

A형 형태의 구멍에서 무시무시한 표정으로 바라보는 알렉스, 그리고 심상치 않은 섬뜩한 눈알에 의해 디스토피아 느낌이 잔뜩 묻어나는 포스터입니다.

'시계 태엽 오렌지'의 포스터는 영화 포스터 중에서도, 특히 예술성이 높은 작품으로 불립니다.

 

 

현기증 (1983)

 

현기증

현기증의 포스터를 디자인한 사람은 '사울 베스'라는 그래픽 디자이너입니다. 사울을 추상적인 그림과 필기체라는 독특한 스타일로 이 작품의 세계관을 잘 표현했습니다.

 

 

어둠의 표적 (1971)

 

어둠의 표적

공개 당시, 과격한 폭력으로 물의를 빚은 이 작품의 포스터는 영화의 내용처럼 어떤 상상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깨진 안경을 쓴 '더스틴 호프만(데비드)'의 사진만 봐도 이 작품의 테마가 무엇인지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에이리언 (1979)

 

에이리언많은 영화에 영향을 준 SF 호러

우주선을 배경으로 스릴 넘치는 서바이벌을 그린 SF호러의 걸작 '에이리언'. 이 작품의 포스터는 섬뜩하게 반짝이는 알에서 외계인이 튀어나올 것 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레이더스(인디아나 존스) (1981)

 

인디아나 존스어드벤처 영화의 걸작

'해리슨 포드' 주연의 어드벤처 영화.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으로 포스터는 '리차드 암세르'에 의해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만화 같은 터치로 그려진 이 포스터는 한 눈에 봐도 마음 설레는 모험이 넘치는 작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E.T (1982)

 

E.T소년과 ET의 감동적인 이야기

E.T와 엘리엇이 손가락을 맞대는 명장면을 예술적으로 편집해 만든 이 포스터는 아티스트 '존 앨빈'이 디자인한 작품입니다.

존 앨빈은 이 작품 외에도 '미녀와 야수' 등의 멋진 포스터를 만든 인물입니다.

 

 

비열한 거리 (1973)

 

비열한 거리 이탈리아 인 거리에 사는 갱의 일상

미구의 이탈리아인 거리 '리틀 이탈리아' 지역에 사는 갱의 일상을 그린 작품입니다.

포스터를 보면 팝아트적으로 그려진 도시와 총을 통해 세련된 분위기를 완성시켰습니다.